아기랑 나들이 가기 좋은 부천자연생태공원, 부천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주말이라 아기랑 나들이 어디로 갈까 찾아보던중 알게된 부천자연생태공원! 7호선 까치울역 인근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가기에도 넘 좋더라구요. 부천생태공원에는 부천식물관, 자연생태박물관, 부천무릉도원수목원, 농경유물전시관이 함께 있어서 볼거리가 다양하고 좋더라구요. 저는 이번에 부천식물원, 자연생태박물관 둘러보고 왔어요.
부천자연생태공원 위치, 시간, 입장료
위치 : 경기 부천시 길주로 660
시간
3~10월 9:30 ~ 18:00 / 11~2월 9:30 ~ 17:00
정기휴관일 : 매주월요일, 1월1일, 설날 및 추석당일
-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하며 다음날 휴관
- 휴관일(매주월요일) 및 평일(18:00~)→야간입장금지
입장료 : 위의 사진 참고
부천식물원에 들어갔는데 넘 잘 꾸며져있더라구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부천식물원 글씨와 수조, 너무 예쁘네요.
빨간 물고기와 기다란 물고기가 있었어요. 아이도 보고 좋아하더라구요.
안쪽으로 들어가보니 모스로 벽면이 꾸며져 있었고요. 원형의 화단이 있었어요. 사진찍으니 넘 예쁘게 잘 나와서 인증샷 남겼어요.
나비정원이라 그런지 나비모형과 함께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어요! 아이 사진 예쁘게 찍어줬어요.
재미있는 식물관 안으로 들어가봤어요. 먼저 들어가는 아이 ㅎㅎㅎ
이곳은 재미있는 식물관, 수생식물관, 아열대식물관, 다육식물관, 자생식물관의 테마관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300여종의 식물이 전시되어있다고하네요.
엄청 넓은 공간은 아닌데, 다양한 식물이 많아서 29개월인 저희아이도 둘러보기 넘 좋더라구요. 중간에 원숭이 모형도 있어서 좋아하더라구요.
중간중간 보이는 꽃도 넘 예쁘고요.
너구리, 원숭이, 토끼 ㅎㅎㅎ
커다랗고 작은 선인장들! 책에서 봤었던것들 실제로 보니 좋아하더라구요.
새도 볼 수 있어요! 짹짹짹 소리도 한번 들어보고요.
다육이 꽃 너무 예쁘네요.
케일 속에 배추흰나비 애벌레가 있다는데, 어디있는지 못찾았어요.
배추휜나비 번데기와 호랑나비 번데기도 볼 수 있어요!!!
번데기와 나비가!!! 이런거 첨봐서 신기하더라구요. 책속에서만 봤는데! 아이도 보여주었어요.
한바퀴 돌아보고 다시 돌아가서 한번 더 구경했는데, 처음에 못봤던 끈끈이주걱도 있더라구요.
2층에 올라가보면 식물체험관도 있어요.
퍼즐을 돌려서 봄, 여름, 가을, 겨울의 꽃을 알아볼수도 있더라구요.
자석으로 된 채소를 수확하고 맞춰보기도 하고요.
1층에 다시 내려가니 처음에 못보았던 식물전시관도 있더라구요.
서랍을 열면 꽃 사진이 있는데, 아이가 좋아하더라구요. 다 열어봤다는 ㅎㅎ
부천식물원 구경하고 부천자연생태공원 안으로 들어가서 자연생태박물관으로 갔어요. 매화도 이제 피더라구요. 무당벌레가 있는 건물이 자연생태박물관이에요.
자연생태박물관에는 생태체험관, 하천생태관, 곤충신비관, 공룡탐험관이 있어요. 생태체험관은 곤충, 파충류, 양서류 등 살아있는 생물들을 볼 수 있어요. 카멜레온, 비어디 드래곤, 거북이, 사슴벌레 애벌레, 장수풍뎅이 등등 다양하게 볼 수 있어요.
민물고기가 전시되어있는 하천생태관이에요!
2층 곤충신비관에는 곤충의 화석, 표본, 개미와 꿀벌, 나비가 전시되어있어요.
책과 테이블도 있어서 책보며 쉬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있어요.
등 총 4개 전시관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3D영상관 운영)
공룡탐험관에는 공룡모형, 공룡알, 공룡대변 등이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아이랑 공룡이랑 인증샷 찍어주었어요.
아이도 피곤해하고 하는것 같아서 안가려고 내려갔는데 아이가 왜 위로안가냐며 ㅎㅎㅎ 위로안갔어, 하며 다시 올라가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다시 3층 올라가서 3D영상도 보았어요!!! 안보고 갔으면 아쉬웠을것 같네요. 생각보다 아이가 너무 잘보더라구요. 안경쓰며 보는데 보는동안 안경도 안벗고 잘봤어요! 상영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같네요!
부천식물원과 자연생태박물관 구경하였는데, 밥먹을 시간되어서 다음에는 부천자연생태공원만 구경하러와도 좋을 것같아요. 꽃피고 더 따뜻해지면 또 와야겠어요!
댓글